Chrome의 고유 ID 삭제하기 - UnChrome

|


Chrome의 고유 ID 삭제하기 - UnChrome




UnChrome 에 대한 설명

구글에 의하면 "구글 크롬은 최소한의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들이 어우러져 웹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고, 쉽게 만들어준다." 라고 합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각각의 구글 크롬 설치프로그램에는 고유 ID를 포함하고 있어서 브라우저의 유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은 이런 ID를 쉽게 제거하지 못하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UnChrome은 ID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nChrome은 당신의 고유 ID를 Null values로 바꿔주기때문에 loger에 의해서 파악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작업하더라도 구글 크롬의 기능상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당신은 UnChrome를 한 번만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예전부터 구글이 사용자의 정보를 필요이상으로 많이 가져간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왔습니다. 그 정도가 어느정도일지는 구글 관계자가 아니기 때문에 파악할 수는 없지만 단순 루머는 아닙니다.  크롬 역시 비슷한 문제가 있나봅니다.


좋은 웹 어플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신, 어느정도 구글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도 좋다.
or
괘씸하네... 내 정보를 마구 가져가다니.... 구글 서비스는 다시 안쓸 것이다.

...

사용자가 선택할 몫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크롬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방문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http://www.abelssoft.net/unchrome.php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