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Gesture :: firefox 부가기능

|


FireGesture :: firefox 부가기능


이제 부가기능을 하나씩 하나씩 옮기고 있습니다.

옮기면서 생각해보니, 이런 마우스 제스처 부가기능은 설정을 import/export 가능하게 해주면 참 좋겠다 싶더군요. 혹시 있나 싶어서 찾아봤더니 Mouse Gestures Redox 라는 부가기능이 있네요... 그런데 이 부가기능은 설정해줘야할게 너무 많아 보입니다. @.@

포기하고 그냥 제가 사용하고 있는 FireGestures 설정을 옮겨주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설정 옮겨주면서 보니 예전에 사용했던 제스처 부가기능에서 못봤던 기능들중 나름 유용한 것들이 있더군요. FireGesture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혹 보시는 분들중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화면_캡쳐11.jpg

 


ctrl 이나 shitf 를 누르고 마우스 제스처를 사용해서 3가지 기능중에 두 가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통과한다는게 무슨 말인지 몰라서 그냥 넘어갔는데 오늘 보니 알겠더군요^^

 

세 가지 중에서 예를 들어 "통과한 링크를 탭으로 열린다."같은 경우는

 

 

포맷변환_선택.jpg

 

 

이렇게 shitt(ctrl) + 마우스 제스쳐해서 지나간 영역의 링크를 새탭으로 열어줍니다.

 

그리고 관통당한? 링크들 중에 중복되는 것이 있으면 알아서 하나만 선택줍니다.

 

위 그림에서 원래 관블님들의 이름과 블로그명에 동일한 링크가 걸려있는데, 알아서 처음 것만 선택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통과한 링크를 저장' 같은 경우 동일한 방식인 건 아시겠죠^^

 

이건 파일링크가 주르륵 걸려있을 때 shift(ctrl) + 마우스관통으로 한꺼번에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가 링크된 경우에는 페이지를 다운로드해버리더군요


마침 제가 firefox 부가기능을 기록해둘 때 편리하게 쓰기위해서 파일링크를 직접 걸어뒀습니다.

 

설정하시고 여기서 테스트 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http://delicious.com/dudtn/firefox

 


 

 

 

'마우스를 올려둔 링크 위치 복사' 이 기능은 번역이 잘못된 것 같네요.


사실 앞의 기능들과 마찬가지로 'shift(ctrl) + 마우스제스처' 로 관통해줘야 하더군요.

 

관통당한 링크들을 클립보드로 복사해줍니다.


블로그 글쓰면서 링크 걸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링크>우클릭>링크주소복사' 의 과정을 한 번의 과정으로 줄여줍니다.


 

 

 

 

두번째 설명해 드릴 기능입니다.



화면_캡쳐17.jpg

 


 url 내 숫자 증가 / 감소 ...


 

화면_캡쳐15.jpg

 


감이 잡히시죠?^^ 주소내에 숫자를 감소 / 증가 시켜줍니다.

 

이렇게 지정된 제스처를 해주시면 이전 / 이후에 작성된 글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각 포스트의 주소가 숫자로 되어있는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무수히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만 대부분 마우스제스처 부가기능에서 제공하는 것들이어서 생략하고, 그나마 신선한 기능들만 적어봤습니다.  FireGesture가 import/export 기능이 없어서 그렇지 필요한 기능들은 다 포함되어있으면서도, 단순해서 알아보기 쉬운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가장 많을 때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겠죠 ㅎㅎ

 

 

다른 부가기능들도 하나씩 옮기면서 괜찮은 팁을 알게되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기타 > Firefox'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refox extension] Tracer - chrome의 새탭 페이지  (0) 2008.11.04
[firefox extension] AntiPagination  (0) 2008.11.04
firefox extension  (5) 2008.09.27
Speed Dial  (2) 2008.09.2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