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대공개

|


블로그 대공개


하핫! 쓸게 없으니 이런 걸 다 쓰는군요...

제가 블로그에 대한 욕심이 많아서인지,,, 블로그가 상당히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도 물론 있구요.
오늘은 개인 블로그까지 다 공개해볼까 합니다.

갑자기 왜 그런 생각을 했냐고 물으신다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_+;

저를 기억하시고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한 선물입니다. (저의 모습을 좀더 오픈한다는 의미...)
별 관심없으신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ㅡㅜ;

방문하신 분들만을 위해서 피드발행은 안 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 blog
이곳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 했던곳. 공개용 블로그입니다.^^

  잠시 메인으로 사용했었던 공개용 블로그입니다.  SNS 기능이 잘 되어있고 티스토리와 방식이 거의 유사해서 클로즈베타 서비스임에도 티스토리에 있는 짐들을 다 꾸려서 옮겼던 매력있었던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관심 블로거님들도 알게되어 외롭지도 않고 참 좋았습니다. 그런데 구글님이 접수하시더니 업데이트될 기미를 안보이더군요. 답답함을 참지 못하고 티스토리로 넘어왔습니다만, 서비스 오픈하고 점점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주면 다시 돌아갈까 생각중인 블로그입니다.






Wordpress - 설치형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텍스트큐브와 Wordpress를 각각 설치해보고 Wordpress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Dudtn
처음 시작한 Wordpress 설치형 블로그입니다. 중간에 2번 자료를 날려먹기는 했지만 예전 글들도 몇몇 남아있습니다.
개인용 비공개 블로그중에서는 가장 크네요^^ 지금은 Tweet(주절거림)용 + 개인용 LifeStreaming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LifeStreaming Log
파란호스팅에서 php5를 지원해 주지않아서(지금은 됩니다만.) LifeStreaming plugin을 사용해보기 위해서 따로 계정을 얻어서 설치한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Daily Digest로 발행하는 공개용 feed를 모읍니다.





Wordpress2.7
용량도 넉넉히주고 php5도 지원해주길래 파란호스팅에 있는 개인블로그(Dudtn)을 완전히 옮길 목적으로 설치한 블로그입니다.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옮기려고 했는데, LifeStreaming 2~3주했더니 외부 접속을 막아버리더군요 +_+;;; 할 수 없이 그냥 놀리다가 베타판으로 나온 2.7버전 테스트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umbrl - Wordpress 다음으로 좋아하는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자유도가 높습니다.

밖으로 나가자
말그대로 (집)밖으로 돌아다니면서 겪고 체험한 것들을 올려볼까 하고 만들었습니다. 캠코더, 디카등으로 여행이나 이런저런 겪은 일들을 기록해볼까 해서 만들었습니다....  ... 그런데 시험에 메인 몸... 밖으로 다닐 수가 없네요 +_;





Discipleship(제자도)
많이들 욕하시는 크리스찬입니다.^^ 예배, 혹은 개인적으로 말씀 공부하고 남겨놓은 기록들 혹은 신앙과 관련된 글귀들을 적어두고 있습니다. 한번도 공개한 적 없는 비공개 블로그네요^^





Bbrlog(뻘로깅)

말그대로 뻘로깅용입니다... 이것저것 가리지않고 맘 내키는대로 올리는 가장 맘 편한 블로그입니다.






Blrmor
사실 블로그라고 말씀드리기도 뭣하네요. StreamPad라는 Tumblr용 뮤직플레이어를 사용하기위해서 만든 블로그입니다.











Blogspot.com - Dudtn's Clip
구글에 계정이 있으면 만들 수있는 블로그입니다. 처음 wordpress 테터툴즈 고를때 사실 Blogspot(Bloger)도 고려해봤습니다만. 그당시 사용하기 참 불편해서 버려두었던 블로그입니다. 요즘 Clipmarks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스크랩용 블로그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MicroBlog

사실 Playtalk이라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에서 더 많이 놀았습니다만, 중독성이 너무 강해서 탈퇴했습니다.
그리고 가입한 곳이 Me2day입니다만, 여기는 또 섬이라는 느낌이 강하네요.. 혼자노는 느낌이라서 거의 안하게 되더군요.




Twitter
Twitter는 최근에 만들었습니다. 여러 부가기능하고 잘 연동되기 때문에 잠깐잠깐 사이트에 대한 짧은 기록들을 남길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Jaiku라고 Google에 흡수된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도 있습니다만, 거의 안쓰고 있네요^^










와,,, 제가 봐도 많네요... 이러니 제대로 운영되는 블로그가 하나도 없나봅니다. +_+;;;

저도 한 번 정리해볼겸 한 번 적어봤습니다.

개인적인 내용들도 들어있고 해서 이 포스팅은 언제든지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 목숨을 구한 mp3 플레이어  (7) 2008.12.28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2) 2008.12.16
저기,,,  (0) 2008.10.01
갈등중입니다.  (4) 2008.09.26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