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2.7 Coltrane

|


Wordpress 2.7 Coltrane


얼마전 오픈소스 블로깅 플랫폼인 Wordpress 2.7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버전에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큰 특징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소개해드립니다.




Customizable

이번 버전에서는 사용자에게 인터페이스를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도록 많은 권한이 부여되었습니다.

Drag -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원하는 위치에 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Drag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접었다 펼 수 있습니다.

기본 2열로 되어있는 각각의 항목들을 Drag해서 1열로 만들게 되면, 자동으로 확장되어 좀 더 넓은 화면에서 각각의 기능을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시 드래그해서 2열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Screen Option - 각  페이지마다 Screen Option을 제공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기능을 uncheck해줌으로 심플한 페이지 구성이 가능합니다.

Easy to Use

Sidebar -  이전 버전의 메뉴는 2번씩 클릭해야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었던 top down방식이었다면, 2.7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이드바 형태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한 번 클릭으로 원하는 기능으로 이동할 수 있고, 화면을 좀 더 넓게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아이콘만 남기고 사이드바를 접을 수도 있습니다. 

QuickPress, Edit Comment -   대시보드에서 블로그에 대한 간략한 정보 뿐만 아니라 Quick Press로 간편하게 글쓰기, 댓글의 승인여부 결정, 댓댓글 달기등도 할 수있습니다.

Upgrade - 이 버전을 마지막으로 앞으로 나올 버전에서는 블로그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Bulit in upgraged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새로운 버전이 있을 때 알림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인스톨, 업그레이드 절차를 간단하게 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Plugin - 블로그내에서 원하는 플러그인 검색, 설치, 업그레이드를 다 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큰 변화를 중심으로 소개드렸고, 아래 영상을 보시면 어떤 모습인지 쉽게 감잡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화면으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버전업때도 물론 중요한 변화들이 있어왔습니다만 2.7버전이 가장 크게 변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제까지는 인터페이스가 불편해서 관리자 메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플러그인 몇 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7로 넘어오니 그런 플러그인들의 도움을 받지 않고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지역화도 잘되어서 한글 버전도 같이 공개되고,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편도 아닙니다. 블로그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한 번 권해드리고 싶은 블로그 툴입니다.


Wordpress 블로그 툴 다운로드 : http://wordpress.org/download/

관련 기사
WordPress 2.7: If You Don't Like It, Change It - ReadWriteWeb
WordPress 2.7 “Coltrane” - WordPress Blog

'기타 > Wordpr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ox v2 - Wordpress plugin  (1) 2008.12.28
Plainscape WordPress Theme  (0) 2008.12.12
주소창으로 한 줄 포스팅하기  (1) 2008.12.01
WordPress 2.7 beta2 모습  (0) 2008.11.06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