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Automatic Upgrade Plugin

|


Wordpress Automatic Upgrade Plugin


얼마전 wordpress가 버전업했군요.

이전부터 소개하려고 했으나 기다려왔던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Wordpress Automatic Upgrade plugin


업그레이드하면서 캡쳐한 이미지들을 가지고 설명하기 위해서 이 때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워드프래스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부터 이 플러그인을 사용했기 때문에 일반적인 업그레이드 과정이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모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과정을 통해 대충 짐작을 해본다면, 파일을 다운받고 업로드해주고(덮어씌우게 되겠죠...)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active) 과정을 거칠거라 예상해 봅니다. 물론 일개의 플러그인이 아니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해서 DB를 백업받는 과정도 포함이 될거구요. 힘든 과정이라고는할 수 없지만, 번거롭긴 합니다.

이런 과정을 플러그인을 활용해서 클릭 한 두 번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캡쳐한 이미지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 처럼 업그레이드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단계마다 사용자가 확인을 하면서 진행하는 방법과, 끝까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시킬 수 있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먼저 첫번째 방법으로 업그레이드하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사용자가 직접확인을 해가면서 진행하는 방법은 진행도중에 DB도 백업받을 수 있고, 오류가 날때 대처하기가 더 쉽기 때문입니다. 몇번의 사용을 통해서 이 플러그인에 대해 확신이 생기셨다면 automated version으로 한번의 클릭으로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automated version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진행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도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바의 형태로 나타내주고, 하단에 텍스트로도 표시해줍니다.



업그레이드가 다 끝났다는 메세지와 함께, 마지막으로 DB 업그레이드를 위한 링크가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워드프래스 업그레이드가 끝났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deactive 된 플러그인들을 다시 살려주면 됩니다.



업버전의 파일들을 다운받아 압축풀고, FTP프로그램으로 계정에 업로드하고, DB 백업도 해주고... 이런 번거로운 절차들을 관리자 페이지내에서 한 번에 해결해줍니다. wordpress 여러번 버전업 시켜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플러그인 자체도 안정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기타 > Wordpr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rdpress 가지고 놀기  (6) 2008.09.02
영어 스팸은 접근부터 막자. DieOnSpam  (3) 2008.09.01
추천 테마  (0) 2008.08.22
카테고리별로 feed 생성하기  (0) 2008.08.21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