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ox v2 - Wordpress plugin

|


iBox v2 - Wordpress plugin


rss 구독하시는 분들은 블로그에서 보셔야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ie에서는 약간 깨지는군요^^;  firefox 주로 사용하다보니 다른 브라우저에서 안되는지 몰랐네요^^;;;


Lifestream wordpress plugin을 사용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더니 이제는 버그도 많이 잡고 괜찮은 기능 옵션들도 몇몇 포함되었습니다.

옵션중에 이런 부분이 있더군요. iBox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궁금한 것은 못참는 성격이라 또 사이트를 찾아가봤습니다.

iBox is a lightweight script that lets you overlay images and documents in a small dialog without a page reload.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현재 페이지에서 새로운 레이어로 띄워주는 기능이더군요.

Tistory에서 이미지를 띄워주는 LightBox 스크립트 기능과 유사한 것이었습니다.


요런거 말이죠,, 클릭^^



이미지를 레이어에 띄워주는 것 까지는 LightBox와 같지만, iBox는 몇 가지 기능이 더 있더군요.

html file, login form, Inner content, YouTube Video 등등 이미지 외에도 몇 가지 포멧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html file,과 login form은 제 사이트에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서 안되는 것 같더군요.

iBox 홈페이지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블로그나 사이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련파일을 계정에 업로드하고, 스킨의 header 부분을 매만져줘야 가능합니다.

iBox wordpress plugin 같은 경우는 파일 업로드, 스킨 설정등을 생략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런 설정들을 해준 후 이미지나 유투브 비디오 파일을 링크걸때 rel="ibox" 을 입력해주면 iBox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festream 플러긴에 있는 iBox옵션을 사용하게되면, lifestreaming log에 나오는 아이템에 자동으로 rel="ibox" 를 입력해주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실제로 소스를 보니 좀 더 세부적인 설정까지 해줍니다만....)

그래서 이미지나 영상들이 streaming log에 기록된다면,,,,


youtube (feed #13) 9:54am

tumblr (feed #21) 10:01am Posted a photo on Tumblr.

youtube (feed #13) 3:09pm

youtube (feed #13) 3:49pm


이런식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자동으로^^

streaming log에서 아이템 하나씩 확인하려면 사이트를 다 들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되면 이미지, 영상등은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이미지, 영상 뿐만 아니라 mp3파일 그리고 사이트 링크도 이런식으로 preview를 보여준 다음, 원하는 경우에만 적접적으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방식이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 같이 생각하는 분도 분명 계실테고 계속 업데이트하면서 이런 기능도 넣어주시리라 기대해봅니다. ㅎ


제 wordpress 블로그에 적용시켜서 가지고 놀다가 괜찮은 기능인 것 같아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런거에 관심 많으신 분은 한 번 설치해보셔도... ^^



iBox v2    Lifestream wordpress plugin



'기타 > Wordpr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rdpress 2.7 Coltrane  (2) 2008.12.16
Plainscape WordPress Theme  (0) 2008.12.12
주소창으로 한 줄 포스팅하기  (1) 2008.12.01
WordPress 2.7 beta2 모습  (0) 2008.11.06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