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폴더 외부의 파일/폴더 들과 동기화 하기

|


Dropbox 폴더 외부의 파일/폴더 들과 동기화 하기


윈도우의 심볼릭 링크 기능을 활용하여 드롭박스 외부에 있는 폴더를 드롭박스 내부에 있는 것 처럼 속여서

실제 폴더는 드롭박스 내부에 있지 않으나 내부에 있는 것 처럼 동기화 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순서는

1. 윈도우 검색창에서 cmd 검색, 검색된 cmd를 바로 실행하지 마시고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커멘드 창에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MKLINK /D “C:\MyDocuments\MyDropbox\Songs” “D:\Songs”

MKLINK /D "드롭박스 경로\새롭게 생성할 폴더 명" "동기화하고자 하는 폴더 경로"





이 방법으로 심볼릭 링크를 생성하게되면 드롭박스는 이 심볼릭 링크를 드롭박스내의 하위 폴더로 인식하여 다른 곳에 있는 실제 폴더와 폴더 내의 파일들을 웹과 동기화 하기 시작합니다.

동기화 하기 원하는 폴더마다 위의 방법으로 심볼릭 링크를 생성해서 다수의 (드롭박스) 외부 폴더들을 동기화 폴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폴더들과의 동기화를 중단시키고 싶을 때는 간단하게 드롭박스에 생성했던 심볼릭 링크만 삭제하면 됩니다.

물론 실제 폴더와 파일들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http://www.ampercent.com/sync-files-folders-outside-my-dropbox-folder/7293/


'기타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p] 티스토리 기본 피드 주소 변경하기  (0) 2008.12.02
And